No products in the cart.

/ 시험관리 규정
시험관리 규정

b1_2
b2_1
b3_1
  • (목적) 본 규정은 국제파티협회에서(이하 “협회”라 한다.) 실시하는 “Party Planner” 자격검정(이하 “검정”이라 한다.)의 관리.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.
  • (자격증의 등급)
    “Party Planner”의 자격증의 등급은 아래 표와 같다.
자격 종목 등급 주요 직무내용

Party Planner

Master(DIPA)

최상급의 파티마스터, “Party Planner Grade 1.2.3급 전 과정을 지도, 평가할 수 있는 교육, 출판, 지도능력을 갖추고 각종 파티교육분야, 연구개발분야 등 직능분야에서 최상급의 파티플래너마스터로서 업무수행 및 활용능력과 기능에 관한 직무

Grade1(GIPA)

최고 파티플래너로서 기획능력, 실행능력 등을 바탕으로 교육프로그램개발, 학술연구, 교육지도, 평가능력 등을 갖추고 파티교육산업(전문학교, 대학 등) 파티콘텐츠산업,
파티관광산업(축제, 영화제)등 각종 파티산업직능 분야에서 파티최고전문가로서의 전문지식 업무수행 및 활용능력과 기능에 관한직무

Grade2(SIPA)

파티기획능력, 연출능력, 현장실무진행능력과 교육 및 지도능력 등을 갖추고 각종 파티실행 및 관련 기업체의 직무역량강화 프로그램개발 진행, 관련 교육산업 등 직능분야에서 파티플래너이자 전문가로서의 업무수행 및 활용능력과 기능에 관한 직무

Grade3(BIPA)

홈파티플래너, 비즈니스파티플래너에 관한 소양과 기초지식을 갖추고 각종 파티산업 직능분야에서 파티플래너이자 준 전문가로서의 업무수행 및 활용능력과 기능에 관한 실무자로서의 직무.

자격의 취득요건
  • (Party Planner 자격의 취득요건)
    본 협회의 Party Planner Master(DIPA), Grade1(GIPA), Grade2(SIPA), Grade3(BIPA)의 자격을
    득하고자 하는 자는 시험에 응시하여 합격하여야 한다.
  • (Party Planner 응시자격)
자격 종목 등급 주요 직무내용

Party Planner

Master(DIPA)

Party Planner Grade1(SIPA)자격취득자. 지도자 워크샵 및 세미나 48차수 이수자(필수). Grade1(SIPA)자격증 취득 후 협회가 인정하는 기관에서 1년 이상의 실무 경험이 있는 자. 지정교육연수기관 당해 교육과정 수료자.

Grade1(GIPA)

Party Planner Grade2(SIPA)자격취득자. Party Planner Grade2(SIPA) 자격증을 취득한 후 6개월 이상 경과한 자. 관련 교/강사요원 경력 5년 이상인자. 대학졸업이상 관련 직무경력 5년 이상인자. 지도자 워크샵 및 세미나 24차수 이수자(필수). 지정교육연수기관 당해 교육과정 수료자.

Grade2(SIPA)

Party Planner Grade3(BIPA)자격증취득자. 대학졸업이상 협회가 인정하는 관련기관에서 직무경력 3년 이상인자. Party Planner Grade3(BIPA)자격증 취득 후 협회가 인정하는 관련기관에서 직무경력 1년 이상인자. 지정교육연수기관 당해 교육과정 수료자.

Grade3(BIPA)

고등학교졸업 또는 이와 동등이상의 학력이 있다 인정된 자. 관련 직무경력 1년 이상, 지정교육연수기관 당해 교육과정 수료자.

  • (원서교부 및 접수)자격시험에 응시하고자 하는 자는 수험원서 및 응시자격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야 한다.
    1)수험원서는 협회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재되며, 응시자는 인터넷으로 응시원서를 접수하고 관련 서류를 우편 또는 팩스, 방문으로 접수해야 한다.
    2)우편접수는 접수마감일 우편소인까지, 홈페이지 접수 시 마감일 자정까지 인정한다.
    3)원서접수가 정상적으로 접수 되었을 때 접수순으로 수험번호를 부여하고 수험표를 교부한다. 다만, 우편접수자에게는 우편으로 우송 할 수 있고, 단체접수자는 접수종료 후 교부할 수 있다.
    4)응시자는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수험번호가 기재된 수험표를 출력하고, 반드시 시험 당일 시험장소에 수험표를 지참해야 한다.
    5)원서접수 담당자는 원서기재사항 및 증빙서류를 확인 문제가 있을 시에는 본인에게 통보한다.
  • (응시료)
    1)검정/인증을 받고자 하는 자는 응시료를 납부해야 한다.
    2)당해시험일 공고일 ~ 2주 전 (접수기간 중) : 100% 환불당해시험일 2주 전 ~ 1주 전 까지 (접수기간 후 ) : 50% 환불
    당해시험일 1주 전 ~ 시험당일 : 환불(취소)불가
    취소 후 환불되기까지 약 7일 소요.
    3)응시료는 홈페이지에 공고한 마감일까지 지정계좌로 입금하여야 한다.
    4)응시료에 대한 영수증은 별도 발급하지 않고 수험표로 이를 대체한다.
    5)검정 응시료는 검정과 관련된 제 비용을 근거로 산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.
  • (실기시험감독 배치 및 수험생 요령)
    1)심사위원과 수험생은 대면하지 않는다.
    2)감독위원은 수험생 입실 후 수험번호 순서대로 한명씩 발표한다.
    3)심사위원은 주제에 대해 충분하다고 판단할 경우 수험생의 실기시험을 멈추게 할 수 있다
  • (수험자 문제지 및 답안지 보관)
    시험의 문제지는 합격자 발표 일로부터 3개월간 보관하고, 수험자 답안지는 최종합격자 발표일로 부터 3년간 보관한다.
  • (합격자공고)
    검정위원장은 검정 종료 후 15일 이내에 합격자를 협회 홈페이지에 공고하여야 한다.
  • 부칙
    본 규칙에 명시되어 있지 아니한 사항은 협회 정관규칙과 관례에 따른다.